본문 바로가기
피부과전문의와 알아보는 피부의 모든것/피부질환

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크림 로션 MD 실비청구, 가격, 365 차이 이것만 보셔도 되요 !! [피부과전문의]

by 덤덤 주선생 2024. 1. 30.

아토베리어 MD와 아토베리어 365 차이점

 

에스트라에서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아토베리어 365 크림, 로션 그리고 의료기기로 분류되어 병원에서 처방받는 아토베리어 md 크림, 로션이 있습니다. 

\

아토베리어 365 라인은 1. 네이버스토어, 2.올리브영, 3.에스트라 공홈에서 구매 가능하며, 아토베리어 md 라인은 병원 방문하여 처방받아야 합니다. 아토베리어 md 제품들은 365 라인보다 천연 추출물이 많고, 더 많은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또한 한국의료기기안정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 인증과 품질관리를 받고 있으며,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의 피부보호제 비급여항목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아토베리어 MD 제품으로는 로션 2가지, 크림 2가지 총 4가지가 있습니다.

 

1. 로션 : 아토베리어 로션 MD 300g, 아토베리어 로션 MD 200g
2. 크림 : 아토베리어 크림 MD 160g, 아토베리어 크림 MD 100g

에스트라 MD 

 

 

아토베리어 365, 아토베리어 md 모두 세라마이드가 다량 함유된 보습제로 민감성 피부, 건성 피부에 보습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. 실제로 저 또한 사용하고 있으며, 겨울철이나 피부가 건조해질 때 더 애용하고 있습니다. 

 

아토베리어 365 

 

  구매방법 실비 적용
아토베리어 365 1)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
2) 에스트라 공홈
3) 올리브영
X
아토베리어 MD 병원 방문 (처방전 필요) O

 

 

제로이드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.

 

제로이드 총정리

 

 

 

 

아토베리어 크림 로션 차이점

 

크림, 로션은 제형의 구성 성분에 따른 차이로 크림은 좀 더 오일 성분이 많고, 로션은 좀 더 수성에 가까운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. 즉, 크림이 좀 더 유분기가 많아 꾸덕꾸덕한 느낌이 있고 로션은 좀 더 가벼운 느낌이 있습니다. 

 

저 같은 경우에는 크림, 로션 딱히 구분하지 않고 둘다 얼굴과 몸에 전부 쓰는 편이지만, 많이 건조하신 분들은 크림을 권유해드리고 반면에 지성인 분들은 로션을 더 권장해드립니다. 여드름성 피부인 경우에도 크림 제제보다는 수성 성분이 더 많은 로션 제형을 더 추천해드립니다. 

 

 

에스트라 아토베리어 MD 가격 및 실비청구

*가격 

아토베리어 크림 MD 160g : 5만5천원
아토베리어 로션 MD 200g : 5만5천원

 

가격은 크림과, 로션 각각 160g, 200g 기준으로 5만 5천원 대이며, 비급여로 산정되기 때문에 본인 부담금 100% 지만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. 환급액은 진료비, 본인이 가입한 실비 종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실비 적용을 받으면 한개당 만원 정도 꼴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. 

 

*실비 청구 서류

- 필요한 서류 3가지

1) 진료비 영수증

2) 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(질병코드 기입)

3) 도포확인서가 추가됨 !! (직접 도포라는 단어 꼭)
(ex) 아토베리어 크림 또는 로션 진료실에서 개봉 후 환부에 도포함)

 

*실비 청구 방법

실비는 1일 1개만 가능합니다. 예를 들어 하루에 로션, 크림 각각 한개씩 처방 받은 경우에는 둘 중 하나만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. 예전에는 하루에 여러개가 가능했지만, 일부 재판매 하는 현상이 생기면서 지금은 하루에 1개만 실비 적용이 가능합니다. 

 

위에 언급한 서류 3가지를 발급 받은 후 각자 가입한 실비회사 모바일 어플 등을 이용해 접수하면 간단히 청구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맺음말

 

제로이드와 같이 뛰어난 보습효과와 실비 적용으로 인한 비용적인 이점으로 인해 널리 사랑받고 있는 에스트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특히 피부가 민감하거나 건조하신 분들에게 더 효과적인 보습제로 추천드립니다. 에스트라 엠디 제품 사용시 실비 적용도 꼭 확인하셔서 받으시구요. 이번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 덤덤 :)